정용진 와인으로 유명한 카멜로드 피노누아를 맛보았습니다. 주로 찾던 가성비 금액보다는 다소 높은 36000원 이지만 유명세가 워낙 강한데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이라 시도해 보았습니다. 또한 재벌에게 가성비라 함은 어떤 수준인지도 궁금했습니다. 비비노 평점은 3.7로 준수합니다.
Check out this wine. I scanned it with the @Vivino app: https://www.vivino.com/wines/172438597
Carmel Road Pinot Noir
A Red wine from Central Coast, California, United States. See reviews and pricing for this wine.
www.vivino.com
마개는 코르크가 아닌 스크류 방식입니다. 요즘은 코르크가 크게 메리트가 없다는 점을 알게되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약간의 추가 비용이 있을수 있으므로 스크류 마개 와인이 매력있어 보입니다.

향과 색은 정말 피노누아의 정석입니다. 검을 정도로 짙고 투명한 색과 과숙성된 과일 또는 꽃의 향이 진합니다. 잔을 약간만 흔들어도 향이 뿜어져 나옵니다. 디켄딩을 충분히 해도 향이 죽지 않습니다. 다만 맛은 취향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향이 그대로 배어있는 맛이라 산미와 플로럴함이 강합니다. 저에게는 약간 표정이 찌푸러질 정도의 강한 산미입니다.

식사를 하기도 했고 피노누아다 보니 슴슴한 빵과 치즈케이크를 선택했습니다. 빵집은 즐겨가던 용산구 남영동 upsm 입니다. 강한 안주를 택했다면 와인맛이 많이 죽었겠지만 이번 만큼은 강한 안주가 필요합니다.

[카카오맵] 없음 upsm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1-3 1층 101호 (남영동) https://kko.to/JT0rrtm5Xb
없음 upsm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1-3
map.kakao.com